
게임 소개
Red Wings: Aces of the Sky is an arcade action game that puts you in the middle of WWI aerial battles. Accompany the legendary Red Baron and cheat death on your way to victory!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추천
무료 배포로 받았다는 가정 하에 추천. 직접 돈을 주고 산다고 가정하면 강력 비추천. 처음 게임을 시작하고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왠지 갓겜 냄새도 나는 것 같고, 튜토리얼만 해도 나름 그럴싸하게 구색은 다 갖추고 있고 기술 연출도 봐줄만 함. 뭐 스킬 시스템도 있고 그래픽도 생각보다 괜찮네? 스토리 모드 시작하면 오~ 전형적이긴 하지만 본격적인 카툰 연출로 조금 기대도 됨. 그러나 이 기대감은 단 한 판만에 박살이 남. "어... 존나 재미없는데?" 조작감 자체는 그렇게 문제가 안 됨. 패드가 편하긴 하나 키보드도 그냥저냥함. 문제는 조작감이 아니라 병신같은 거리감에 있음. 그래픽적인 부분에서는 카툰풍을 정말 잘 살렸고 칭찬해주고 싶긴 하나, 도그파이트 게임은 기체간 꼬리물기 싸움이라 거리감이 중요한 데에 비해서 정작 그걸 잘 살리는 게 어려운 장르인데, 음영 및 광원 표현도 되지 않는 카툰 그래픽에 거리 HUD의 부재는 이 장르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음. 요컨대 게임이 너무 캐주얼하다는 의미임. 옛날 한게임 골드윙 시절도 아니고, 아무리 캐주얼하다고 해도 요즘 시대에 이 정도는 너무하지 않나 싶어서 아마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하다가 방향을 돌린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음. 거리감도 느껴지지 않는 게임에 당연히 속도감이 느껴질 리가 없으니 공중전 자체가 재미 없고, 처음엔 괜찮아 보였던 연출도 계속 같은 화면만 나오니 지루하고, 단 20분만 플레이 해도 더 이상 게임을 계속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음. 게임을 더 진행하면 어떤 스킬이, 어떤 기체와 어떤 시스템이 언락될 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딱히 기대되지도 않고 굳이 시간 투자해서 그 결과를 보고 싶지도 않음. 저게 언락된다고 해서 게임의 부족한 볼륨감과 지루함, 지나친 캐주얼함이 해결될 것 같지도 않아서... 서두에 말했듯이 무료라면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고 정말 잠깐 정도는 시간 내서 플레이해 볼 만하지만 게임 원래 가격이 2만원인 걸 생각하면, 돈 주고 사기에는 너무나도 똥겜임.
- 👍 추천
[h1]2021년 3월 말에 무료로 풀어서 그때 공짜로 받음.[/h1] 초창기엔 조작감때문에 말이 엄청나게 나왔는데.. 여러번의 패치를 통해 [b]패드로 플레이 할 때[/b]는 조작감에 대해서는 별 말 없음. 하지만 키보드랑 마우스로 플레이 하겠다면..... 당신이 진짜 빠요엔급 유저가 아닌이상 시도하지 말 것. 이걸 키마로 하는 난이도 보다 섬란카구라를 키마로 하는게 더 쉬울듯. 플레이 방식은 간단함. 유저용 비행기가 여러대 있고(몇대는 미션을 진행하다보면 해금됨) 제각각 능력이나 스킬이 다름. 시작하자마자 공중에 뜬 상태로 시작하기때문에 이륙/착륙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일 없음. 기본적인 공격은 기총사격정도.. 추가로 스컬지처럼 자폭하는것도 가능함. 이... 자폭공격때문에 문제가 좀 있는데. 적들 Ai가 좀 부족해서 적들이 나한테 자폭공격을 자주 들어옴. 서로 총쏘며 근접하다보면 나랑 상대가 서로 마주볼 가능성디 커지는데. 아주 근접해버릴 경우 적들이 나한테 달라붙음. 동체끼리 부딛쳐서 터짐. 이 스컬지같은 공격을 대략 1번은 버틸 수 있는데 2번부터는 어느 비행기 쓰느냐에 따라 버틸수도 있고 못 버틸수도 있음. 결론은... [h1]생각없이 패드로 즐긴다면 재이있을 게임. 정가주고 사기에는 아까움.[/h1]
- 👎 비추천
조작감이 너무 거지같음
- 👎 비추천
조작성 최하급인 한게임 게임팩 태평양의 영웅과 조작키가 비슷함 방향키로 움직이고 E 가속 F 감속 W 권총으로 파일럿 사살하는 스킬 S 임멜만 턴 D 배럴롤 A 아군 AI 지원사격 스페이스바 기총사격 쉬프트 누른상태 유지시 zoom in 떼면 zoom out 설정에 조작키 뭐있나 기대했다가 피봤음. 오로지 조작 1번 플레이어 2번 플레이어 설정후 감도 얼마까지 올린건지만 설정가능함 마우스로 방향키 대체 불가. 최적화는 괜찮음. i7-9750H 32GB RTX 2060 SSD NVME 에서 구동함 혼자할시 캠페인 4번째까지만 무료임 그이상 진행하고싶다면 DLC 사야함
- 👍 추천
무료로 받음
- 👍 추천
한글은 아니지만 튜터리얼 10분이면 모든게 이해 가능함. 전 패드로만 플레이 했는데 매우 좋았는데 아무래도 캐주얼 슈팅이라고 봐야 함. 정가에 구매는 비추지만 세일 때 3천원정도에는 추천함.
- 👍 추천
조작감이 구리다고 해서 엑박패드로 시작했는데 잠깐 했는데 게임 조작 간단하면서 스킬 쓰는 재미도 있고 나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