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소개
Blackthorn Arena는신화속몬스터와클래식판타지종족이사는세계에서벌어지는실시간전투시스템기반전략/관리시뮬레이션게임입니다. Blackthorn Arena의군주가되어노예를검투사로훈련시키고, 챔피언으로단련하여아레나에당신의영광이울려퍼지게하십시오!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추천
자신만의 검투사를 키우면서 검투장도 운영하는 게임임. 전투에 들어가면 턴제가 아닌 무려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일시정지를 통해 수동컨트롤을 할수도있고 U를 눌러 자동으로 진행하는 기도메타도 있음. 하루마다 검투사별로 행동을 지정해서 턴을 넘기면 해당 명령을 수행하는식으로 진행되고 월드맵에서 다른 경기장을 찍어서 검투사를 대회에 출전시킬수도 있으며, 자신이 귀족의 스폰을 받아 상품을 걸고(상금은 경기주최자가 내야함) 검투대회를 열수도있고 심지어 자신이 개최한 검투대회에 자신의 팀을 출전시킬수 있음. 검투사는 최대 4명까지 팀으로 출전 가능하며, 노예시장에서 사오거나 가끔 상인이 경기장에 찾아와서 팔기도함. 검투사가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때는 무기술을 훈련시킬수도 있고 요리,대장장이,고문에 재능이 있는 노예들은 해당 업무를 맡길수 있음. 요리는 하루에 회복되는 맨탈과 체력에 영향을 미치고 특식을 만들수도 있는데 그걸 먹고 경기에 출전하면 스텟이 상승하는 버프를 받음. 대장장이는 장비를 연구해서 재료를 이용해 무기와 방어구를 제조할수있음. 고문은 충성심이 낮은 노예들을 재교육 시킬수있음. 한글은 없지만 게임하는데 그렇게 지장은 없었음.
- 👍 추천
퀄이 떨어지긴 해주기로한지 몇달이 지난 지금 드디어 한글화를 해줬다 --------------------------------- 얘네 한글화 계속 미루고 계획도 없는거 보니 할생각이 없는거같다 중국게임인지 중국어로 대답해주는거로 봐서는 흠흠 ---- 수정전 어제 정식출시와 함께 한글화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다음달로 미뤄졌다. 약속은 지키려는 편이니 한달내로 한글화 될거같다
- 👍 추천
뭔가 참 말로 하기 힘든 게임입니다. 말 그대로 검투장 운영하며 검투사도 육성하고 검투대회나 기타 여러 임무에 보내 앵벌을 시키고 계속 육성을 이어가며 과거의 영광을 되찾아야 합니다. 장단점을 열거하길 떠나서 일단 게임이 지독하게도 조잡합니다. 흔히 말하는 똥겜입니다. 번역 상태도 아사리판이 났는데 번역기로 번역 후 외국인이 검수한 느낌이에요. 당장 상점페이지 게임 설명을 보세요. 스페이스 키가 없는 키보드로 작성을 했나봅니다... 그래픽은 켄시 비슷하고 유니티 엔진이라지만 켄시같은 오우거 엔진으로 만든게 아닐까 싶게 그래픽이 별로입니다. 그나마 상점페이지 스샷은 신경써서 잘 찍은겁니다. 사실 인게임도 스샷 비슷하긴 하나 묘하게 상점페이지 스샷은 정통 rpg느낌이 나게 잘 찍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조잡해서 정상적인 게이머에겐 절대 추천하고 싶지 않지만 그런데도 왠지 재미가 있는데 그 이유는 검투장을 운영하며 검투사를 육성하는 게임이 흔할 것 같지만 의외로 흔하지 않은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걸 나름의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었는데 노예시장에서 각종 종족의 노예를 입맛에 맞춰서 사온다음 훈련을 시켜주고 옷도 해입히고 이기든 지든 검투경기에 계속 내보내고 탈주하는 놈 잡아오고 서로 싸우는 놈들 벌주고 서로 사랑에 빠진 뇬넘덜 정신차리라고 볼기짝을 갈기고 검투사들을 보내 지나가는 캐러밴 마차도 털다보면 똥냄새가 점차 된장냄새로 변하는 매직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묘하게 아기자기한 게임입니다. 이렇게 게임은 자유로운 경영 시뮬레이션같지만 의외로 확실한 플롯이 있어서 시간진행에 따라 다가오는 메인퀘스트를 제대로 수행해야 정상적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메인퀘 난이도가 운영을 평균 이상으로 했어야 깰 수 있는 난이도라 대충 했다간 게임이 터집니다. 엔딩 이후엔 게임을 더 이어나갈 이유는 없습니다. 엔딩까지 보았다면 모든 무구를 다 얻고 모두 만렙이 되어있으니까요. 이외에도 사운드가 보기 드물게 끔찍한 편이며 각종 버그가 산재합니다. 카메라도 매우 불편하고 뭐 쓰다보니 단점만 계속 쓰게 되는데요. 검투장이 점점 커지고 검투사도 점차 세지며 어려운 고비를 하나하나 이겨낼때 오는 뽕맛이 꽤 좋습니다. 캐릭터 육성도 빌드를 적당히 잘 짜면 꽤 강해지고 드래곤 에이지처럼 AI전술을 잘 짜두면 바보같았던 검투사가 꽤 똘똘하게 싸우게 됩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하다보니 엔딩은 봤습니다. 분명 재미있게 했고 추천은 하지만 2회차를 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 👍 추천
반값 정도에 모바일로 나왔다면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게임...PC 패키지 게임급 볼륨과 재미를 준다기엔 글쎄? 실제로 이 게임이 나오자마자 사서 한 번 쭉 플레이한 이후로 지금까지 약 2년동안 다시 켜본 기억이 없다. 몇 주 전에 오랜만에 켜서 세네시간 정도 플레이를 했는데, 바로 다시 꺼버렸고 그만큼 다시 하게 만들법한 동기가 부족하고 조잡한 게임이다. 그래도 이 게임에 긍정적인 평가를 주는 이유는 이런 종류 게임이 정말 드물기 때문. 또한, 나는 구매한 게임을 처음 플레이 했을 때, 플레이한 시간당 천원을 기준으로 게임의 가격을 평가하고 이후에 다시 플레이할 만한 게임이라면 25%의 가산점을, 다시는 안 할 게임이라면 25%의 감점을 주는 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게임은 처음 플레이 했을 때 기준, 30시간 정도를 몰입해서 플레이 할 수는 있었고 따라서 내가 평가하는 이 게임의 적정가는 22500원 정도. 이는 판매하고 있는 가격이랑 거의 일치한다. 하지만 사람이 느끼는 재미에는 당연히 개인적인 편차가 있을 수 있고 만약 산다면 최소 20% 이상 할인을 할 때 사는 것을 추천한다.
- 👍 추천
개똥같은 최적화, 개같은 밸런스, 개같은 기계번역 트리플 크라운을 갖췄으나 솔직히 말하면 세일할때 사서 할만함. 무엇보다 느낌있는 판타지 중세 투기장 분위기를 연출함. 투기장 게임에 목말랐다면 만족하고도 남음. 생각보다 이와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게임이 정말 별로 없기 때문에 취향에 맞다면 정말 좋은 선택임. 나름 전략성이 있으며 검투사를 키우는 맛이 살아있고 과감히 그들을 쓰고 버리거나 끝까지 끌고가거나 선택할 수도 있음. 문제는 한글번역이 정말 없으니만 못하고 영어번역까지도 뜻이 맞지 않는게 있고 번역이 안된부분조차 있음. 그래서 그언어를 알아볼 수가 없으니 이 게임을 이해하려면 영어지식뿐만 아니라 조금의 게임 눈치, 심지어 행동패턴을 제대로 짜주려면 약간의 프로그래밍 눈치까지 필요함. 그래도 행동패턴을 짜줄 수 있는 부분 자체가 흥미요소고 좀 꼴아박다보면 오히려 재미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일 수 있음. 투기장 게임에 흥미가 있다면 세일할때 함 사도 후회는 안할 게임. 왜 메이저 게임사에서 이런식의 제대로 된 투기장 게임을 안내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러한 장르부분에서는 훌륭한 편이라고 생각함.
- 👎 비추천
이 게임에서 심각한 문제가 있는 버그가 있다. 바로 경기에서 이겨도 돈이 안들어오는 버그가 있다.
- 👍 추천
게임방식을 이해하면 아주 끝내주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모드도 원할하게 지원이 된다면 최적화와 버그 문제는 큰 상관이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DLC도 한글화를 빨리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많은 문장이 들어간게 아니라 그저 번역기로 돌리고 해줘도 되는데 물론 dlc 한글 미지원이라도 그냥 본인이 찾아서 해석해서 해도 큰 문제 없습니다 다만 dlc는 정말 가격대에 알맞게 있어도 되고 없도 되는 수준입니다.
- 👎 비추천
갑자기 세이브 해놓은 라운드 로딩도 안되고 메인매뉴로 무한반복 되는 이런 게임 처음 보네요
- 👎 비추천
처음엔 재미있게 햇는데 간단한 커스터마이징 케릭터 버그 마저도 못고치는 똥겜
- 👎 비추천
그래픽 바꾸더니 캐릭터들 얼굴이 반송장,광기,늙은이가 됐네 캐릭터 얼굴은 예전에 비해서 반쪽이 돼서 볼은 쑥 들어가고 턱은 쇠창살같이 튀어나오고 여러 가지 게임해 보면서 이런 모습은 좀비 빼고 한 번도 못 봤다 좀비도 턱이 쇠창살같이 튀어나오지 않았는데 좀비 보다 더 하네 종족마다 얼굴이 차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인간,엘프,오크,드워프 똑같더라 얼굴 반쪽 볼은 쏙 들어가고 턱은 쇠창살 그 와중에 눈빛은 레이저 튀어나올 듯이 살벌해서 미치거나 광기에 빠진 눈만 있더라 캐릭터들 설정 나이가 몇 살인지 모르겠는데 죄다 50대 이상은 넘어 보인다 얼굴에 주름이 왜 이리 많아 할아버지 할머니를 만들었다고 해도 믿겠어 아니면 눈이 진짜 작은 눈이라서 뜨나 마나 한 눈밖에 없다. 그래픽 바꾸자고 말한거 누구냐? 유저냐? 개발자냐? 그놈은 그림 그려 본적도 없고 눈이 썩은 게 확실하다 꼭 멋지거나 아름답게 만들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정도가 있지 이건 너무 심하다 볼은 없다고 보면 되고 턱은 쇠창살같이 튀어나오고 얼굴에 주름이 가득하고 이걸 캐릭터라고 만든 거냐? 초등학생도 이것보다 더 잘 그리겠다 예전에는 캐릭터들이 괜찮아서 게임할 맛이 났는데 요즘은 얼굴이 너무 못생기고 이상해서 꼴도 보기도 싫다 이 개발자들 후속작 만들고 있던데 이번에는 그림도 못 그리고 기본도 모르고 썩은 눈으로 얼마나 쓰레기 같은 얼굴을 만들까? After changing graphics, the faces of the characters became a return note, madness, and old face compared to the past. My cheeks went in, my jaw popped out like iron bars. I've never seen a zombie's chin sticking out like iron bars, not a zombie's. It's really small eyes, so I only have one eye open. Who suggested changing the graphic? Are you a user or a developer? He's never painted before, and his eyes are rotten. He doesn't have to make it cool or beautiful, but it's too much. You can say that there are no cheeks, but the chin protrudes like iron bars, the face is full of wrinkles, and this is made into a character? Elementary school students would draw better than this. In the past, the characters were okay, so it was fun to play games, but these days, they're making a sequel, but how trashy are they with rotten eyes without drawing can't draw or know the basics?
- 👎 비추천
패치로 인해 돈이 1/10수준으로 들어오고 캐릭터가 핑키핑키 해지는 버그가 있다. 아마 이거 말고도 내가 못본것도 여러개 일듯? dlc나 팔 생각 말고 안정화나 좀 해라. 참 그래도 로딩시간 줄여준 패치는 매~우 좋아짐 근데 궁수 너프 먹었냐???? 잠수함너프 아놔~ 추가 : 16명 이상일때 도전한애들 이겨서 고용되면 걔랑 싸운애가 사라져~ ㅁㅊ
- 👍 추천
유튜브에서 보고 흥미있어 구매한 게임. 투기장 운영하면서 검투사 키우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고 난이도는 상당한 게임. 자꾸 똑같은 구간에서 사망 ㅠㅠ
- 👍 추천
UI 생김새와 자동사냥 옵션은 모바일을 염두해 둔 것 같다. 모바일로 나왔어도 괜찮을 것 같은 게임. 장점 : 몰입감, 흡입력 단점 : 발번역, 엉성한 모션
- 👍 추천
꽤 재미있는편. 육성과 작은 전술...게임이 수시로 로딩해야하는게 좀 흠인듯. 그래픽을 크게볼건 없을듯.
- 👍 추천
장점 1.운영하고 검투사 키우는재미가 쏠쏠함 2.시간잘감 3.우리팀이 아니라 다른팀 싸우는거 구경도가능하고 도박으로 배팅도 가능함 단점 1.중반부만가도 상대 장비는 풀 전설템이라 렙이 높아도 템이 밀려서 짐 ㄹㅇ 개꼬움 2.장비 따라가려면 파밍을 해야하는데 파밍도 운빨이라 전설템 확정으로 안나옴
- 👍 추천
아니 16인 로스터에 노예가 대장장이 의사 요리사 훈련사 고문기술자까지 겸업해야되는건 좀... 그냥 이런 스태프는 따로 고용하면 안 되나?
- 👎 비추천
한글패치도 안되어있고 게임시작중 팅기는형상이있는데 잘모르겠네요
- 👍 추천
메뉴가 불편하고 한글화도 제대로 안되어 있고 세세한것도 신경 안써서 불편하지만 전체적인건 잼있습니다 사고 후회 안함 며칠동안 이것만 했네요
- 👍 추천
할만함 한글화가 개판이긴 한대 검투사 육성이라는 것이 재미있고 퀘스트가 경쟁심을 발휘해 재미를 유발함 각종 이벤트만 더 만든다면 더 재미있을뜻
- 👍 추천
이건 ㄹㅇ 개 똥겜인데 갓겜입니다. 그래픽이나 가끔 터지는 버그 보면 최근나온 게임이라고 볼 수 없을정도로 참담하긴한데 안에 갖춰둔 컨텐츠 등은 개발진들이 다른 흥한겜들 많이 직접 해보고 장점을 많이 넣은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게임 좋아하고 많이 해본 개발진들이 만들었지만 막상 게임 만드는 실력은 떨어지는.. 안타까운 게임. 가격 생각하면 충분히 해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