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저가 갱신게임 소개
기계팔로 무장한 퇴역 군인은 초거대 재벌의 부패한 사유 도시를 오릅니다. 도시에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그리고 '산나비'를 찾아내 복수하기 위해.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쉬한 2D "사슬 액션" 어드벤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입니다.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추천
이 게임을 하기 전까진 게임 때문에 우는 놈들은 전부 게이라고 생각했었다.
- 👍 추천
[b] 너도 내 최고의 딸이었어. [/b] [b] 나 역시 너와 함께 할 때 항상 행복했단다. [/b] [b] 끝까지 가는 게 중요한 게 아니야. [/b] [b] 산나비의 진짜 뜻을 알고 나서 펑펑 울었다... [/b] 2D로 이렇게까지 표현할 수 있구나의 모범을 보여준 게임 스피디함과 연출, 스토리, 액션 뭐 하나 빠질 것 없이 완벽함 반전을 알기 위해 계속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결말을 보고나면 진짜 펑펑 움 30대에 게임하면서 이렇게 울 줄이야 상상도 못했다... 올해 최고의 게임 [i] 이런 게 진짜 게임이지... 외전 DLC도 무료다.. 최고야 [/i]
- 👍 추천
하기전에 리뷰보면 이런 게임이 왜 슬프지? 라는 게 당연함. 결말을 알고 나니깐 와.... 밖에 안나온다 게임하다보면 엔딩 30분남기전까지 이게 뭐하는 게임인지 이해 할수 없음. 엔딩 끝까지 가기 거의 30분전에 20분동안 휴지 들고 눈물만 흘렸습니다.
- 👍 추천
이런 조작 감을 가진 게임이 처음이라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고 생소해서 아 탈주 할까 말까 고민을 플레이 중간 중간 많이 했는데요 혹시 저 같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제발 저 믿고 끝까지 플레이 해주세요 ㅠ 한 중 후반부 진입하자마자 스토리가 급속도로 빠르게 진행되는데 흥미진진해서 원래 하루 30분씩 나눠서 하던 게임 5시간 풀로 달렸어요 정말 여운 남는 엔딩 이네요 초반부에 이건 뭐야!!!!? 싶으시더라도 꼭 중 후반부까지는 해보시길 ㅜㅜㅜㅜ 엔딩 까지 플탐도 별로 안 길어서 좋아요
- 👍 추천
겜 잘 못하는 저에게는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스토리 하나 보고 열심히 했네요 ㅋㅋㅋ 즐겁게 플레이 했습니다.
- 👍 추천
DLC 포함해서 플탐은 12시간 정도 되는 듯. 매력적인 그래픽, 사운드, 세계관. 제가 이런 장르는 첨이라 본편 난이도가 꽤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못 할 정도는 아니었음. 강추합니다.
- 👎 비추천
긴 대사 나오고 이동하고 반복, 단조로운 플레이, 보스전 말곤 큰 긴장감은 없음. 연출은 좋으나 지루한 면이 있다.
- 👍 추천
아직까지 산나비를 한번도 안 해봐서 해봤는데 사람들이 진짜 펑펑 운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를 읽으며 은근슬쩍 결말을 암시하는 요소들이 있었는데요. 그걸 유심히 찾아내고 결말을 예측하는 맛도 쏠쏠 했습니다. 현직 작가로써 스토리의 클리셰를 보고 진부할 줄 알았지만 그런 것을 압살할 정도의 감동은 정말 오랜만입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한가하거나 할 게임이 없는 요즘 산나비를 한번도 안해보셨다면 산나비 강추드립니다.
- 👍 추천
용두용미의 작품, 게임성부터 스토리까지 도트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한편의 소설을 보는듯한 몰입감과 그에 맞춰 귀에 스미는 BGM은 살면서 해본 도트 게임 중 가히 으뜸이라고 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꼭 해보세요
- 👍 추천
와이어 액션의 정수입니다. 액션이 진짜 재밌어요. 조작키도 적어서 플레이가 복잡하지 않아요. 라오어 할 때는 선형 스토리 진행이 내 플레이 중 갑자기 조작을 빼앗아 가는 느낌이라 진짜 불호였는데, 산나비 선형 스토리 진행은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 들어서 빨리 다음 컷신을 보려고 쉬지않고 달렸네요. 너무 재밌게 했습니다. 엔딩 여운이 아직 남아있네요. [spoiler]사실 스토리 중간에 너무 뻔한 감이 있어서 감동이나 여운이 얼마나 있겠냐 했는데 아닙니다.[/spoiler] 뻔한거 아는데도 스토리 잘 만들었어요. 너무 좋습니다. 외전플레이 하려고 보니 DLC가 무료군요! 지금은 시간이 늦어서 내일 DLC를 즐겨보려 합니다. 추가 DLC 도 개발중이시라는데, 그것도 무료로 하신다죠? 뭐지.. 땅파서 흙팔아 돈 버시나? 다 무료 하시면 뭐 먹고 사시나요? ㄷㄷㄷㄷㄷ
- 👍 추천
조작감 때문에 엔딩까지 못간 게임. 액션이랑 컨셉은 좋은데 대사가 좀 진부하고 지루함. 그 외에는 다 좋은 게임
- 👍 추천
This is a game about playing using the chain arm. The playstyle is nice and refreshing but it's harder than my thought (especially the later parts). If the story isn't special, it isn't special but it's great and sad. I can feel that [spoiler]end isn't important but the really important thing is progress[/spoiler]. 사슬팔을 이용해서 진행해나가는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식이 시원시원해서 좋긴 하지만 생각보다 (특히 후반부가) 많이 어려웠어요. 스토리는 특별하지 않다면 특별하지 않겠지만 좋았고 슬펐어요. [spoiler]끝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말 중요한 것은 과정이라는 것[/spoiler]을 느낄 수 있었어요.
- 👍 추천
강추. 특이한 조작법인데 재밌었어요 스토리도 최고.. 도트겜하면서 울어버리기...
- 👍 추천
한지 꽤 되었는데도 계속 생각나는게임 정말 좋은이야기입니다
- 👍 추천
산나비는 제 마음속 무언가로 살아있습니다.. 이 게임을 끝내고 나서도 스샷과 브금을 보고 들으면 산나비 세계관이 입체적으로 느껴집니다. 오랫동안 기억되고 향수를 불러일으킬 게임입니다. 무조건 하세요!!
- 👍 추천
2023 인디게임의 절정, 사실상 외전 2개와 후속작까지 고려하면 손에꼽는 인디게임임
- 👍 추천
항상 유튜브 쇼츠에 산나비 엔딩보고 우는 사람만 있길래 오랜만에 눈물샘 좀 자극하려나 기대했는데, 나는 눈물날 정도는 아니었다. 감정이 메말랐나 그래도 꽤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드는 훌륭한 연출과 몰입감의 흥미로운 스토리, 빠르고 시원한 액션, 메인 스토리 이후에 열리는 도전과제는 난이도가 꽤 있었다 (특히 DLC 도전과제는 벽 느껴질뻔) 의외로 조작난이도의 깊이가 있어서 숙련되기 전에는 액션이 어렵거나, 별로라고 느낄 수 있다
- 👍 추천
플랫포머 게임인 줄 알았는데 스토리게임 인게임 재미는 좀 부족하지만 스토리가 감동적임
- 👍 추천
추천은 하는데, 스토리 원툴이라 인게임 생각보다 재미없음. DLC는 난이도가 좀 하드함. 조작감에 관해서 유튜브에서 종종 올라오는 것도 있는데, 이거 지금도 조작감 좀 그럼. 사슬팔 자체 컨셉은 좀 특이한데, 화끈한 스피디함을 생각했다면 마블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하는 게 더 나을지도 모름. 근데 뭐... 202n년도 스토리 게임이 다 그렇다시피 스토리만 해도 나름 가치 있는 편. 스토리 별로 공감 못하거나, 도트겜중에 조금 더 스피디한 거 찾고 싶으면 이 돈값은 못한다고 느낄 가능성 높음.
- 👍 추천
재밌고 스토리 좋고 감동적이고 서사가 깊음. BUT 게임플레이가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음(내가 못하는것도 섞여있음) 하지만? 앤딩이 진짜 지림 진짜 혈압 올라서 실려갈뻔 했지만 엔딩 보고 싹 내려감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