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저가 갱신게임 소개
SF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게임이 돌아옵니다! 완전히 재구성되어 원작 게임의 스릴 넘치는 세계관을 충실히 구현하는 동시에 개선된 그래픽, 오디오, 게임플레이로 더욱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추천
보통 리메이크라고 하면 두 가지 부류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래픽만 새롭게 만들어놓고 현대 게임에 맞게 개선을 하나도 하지 않은, 원작 존중이라는 방패 뒤에 서서 풀 프라이스로 팔아먹는 게으른 리메이크가 있고, 두 번째는 원작의 감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각종 편의성이나 게임 플레이, 서사 등을 보강하는 충실한 리메이크가 있는데, 데드 스페이스 리메이크는 두 번째에 해당한다. 원작에서 디테일이 공개되지 않아 추측으로 남을 수 밖에 없었던 요소들도 서브 퀘스트를 통해 설정을 보강해주고, 후속작의 시스템이나 요소들을 적절히 버무려서 구작 유경험자도 색다른 느낌으로 할 수 있게 해주고, 2편 이후로 주인공이 적극적으로 말을 하는 점도 반영하여 이번 작에서도 주인공이 주도적으로 말을 하고 행동하는 식으로 스토리에 소소하게 보강 및 변경까지 더해졌다. 거기다 게임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적이 튀어나오는 시스템까지 더해져, 이미 적을 소탕한 지역이나 스크립트 상 적이 등장하지 않는 지역에서도 적이 튀어나와 긴장감을 더해준다. 특히 오디오 방면에서는 생존 공포 게임의 맛을 정말 잘 살렸다. 환풍구나 바닥을 타고 기어다니는 소리, 비명과 괴성, 동시에 오래 달릴 수록 심장 박동이 뛰는 소리까지 더해져 직접 보여주지 않지만 심리적 압박감을 느끼게 한다. 우주 한복판의 우주선에서 혼자 처절히 사투하는 플레이를 잘 녹여냈다. 다만 아쉬운 점도 있는데 최적화가 좋은 편은 아니라 RT를 키면 프레임이 들쭉날쭉 할 때도 있고, 모티브 스튜디오가 해당 작품 발매 이후 배틀필드6 개발 지원에 끌려가서 발매 초의 치장 요소인 디럭스 에디션 컨텐츠 이후에는 어떤 코스메틱이나 추가 DLC도 없으며, 2편 이후에 생긴 최고 난이도인 Zealot 난이도도 결국 추가가 안됐다. (근데 파고들기 성향 내지는 무조건 최고 난이도로 하는 유저가 아니면 이건 결정적인 단점은 아니다.) 또한 평가는 좋았으나 흥행 부진으로 인해 후속 리메이크 계획이 전부 취소되고, EA에서도 후속작 계획은 없다고 못을 박아버려 가망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이번 리메이크는 원작에 대한 충분한 존중을 보냄과 동시에 게임 시스템을 현대적으로 개선하여 구작 유경험자도, 시리즈 입문자도 모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명작이다.
- 👍 추천
네크로모프 이 미친 새끼들 다 죽였는데 자꾸 어디서 쳐 기어나옴
- 👍 추천
리메이크 좆같이 만드는 회사는 바이오하자드 리메이크 시리즈랑 이 게임을 보고 좀 배워야 됨
- 👍 추천
데드스페이스 종아하면 잼있게 또 플레이할 수 있어요 색다르게 각색된것도 있고 몬스터도 다르고 비슷하지만 달라서 흥미로웠습니다^^
- 👍 추천
허억허억 너무 무서워요
- 👍 추천
괴물보다 무중력 길 찾기가 더 무서운 게임
- 👍 추천
게임 진짜진짜진짜 잘 만들었음!!! 강추!! 이지만,,,,, 총알이 너무 부족해서,, 전투를 즐기기엔 너무 아쉬웠당ㅠㅠ 후반부에 갈 수록 총알 쌓여서 전투를 팍팍 미는 구조가 되었어야 했을 거 같은데 오히려 스노우볼 잘못 굴려서 총알이 아예 없는 사태가 발생ㄷㄷ 그래도 스토리 정말 재미있게 봤구 오랜만에 진짜 재미있게 한 공포게임인 듯?? 강추강추요~!
- 👍 추천
나는 데드 스페이스는 원작 스토리는 몰랐었고, 이거로 데스린 입문해 봤는데.. 주관적인 느낌은.. 개발자들이 공포 요소를 넣기 위해 게임에 감마값을 의도적으로 낮춰 어둡고, 좁은 필드(우주선)내에서 몹과 전투를 하게 만든 그 의도는 잘 알겠는데.. 이게 결국 플레이를 하면 할수록 전투의 재미가 다소 아쉬움. 예를 들어 게임의 크리쳐의 고어 스타일과 배경의 공포 스타일과 전투의 FPS와 SF 우주 세계관과 짬뽕이 되어 있으니 재미가 반감이 됨.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무중력 상태에서 추진력과 진공 상태에서는 산소 공급까지도 가능하고 심지어 타임슬립형 스테이시스까지 사용하는 슈트(방어구)를 착용하고 업글을 해가면서 진행을 해 나가는데.. 여기에서 좁은 필드까지는 우주 기지라는 설정이 있으니 이해는 가는데, 캐릭터의 느린 움직임과 이 최첨단 슈트의 비대칭 모습에 다소 공감이 덜 되니, 결국 전투가 재미가 없어짐. 그중 가장 중요한 스페이스바키를 밟는 모션을 해둔 거임. 이걸 슈트 추진력으로 회피 스킬로 만들어주고 스테이시스를 타입형으로, 즉,인게임 상점에서 A타입과 B타입 중 유저가 택1로 만들어서 하나는 타임슬립형, 또 하나는 방어형으로 만들어줬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봄. 방어와 빠른 기동 회피가 없으니 전투가 재미가 없단 말임. 억지로 감마값을 낮춰놓고 느린 모션에 무기 타입마다 몹을 잡도록 해놓으니 이게 공포물인지 액션물인지 고어물인지 밍밍한 잡탕물이 되어 있는 느낌이고, 갠적으론 액션물로 빠른 SF물로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생각한단 뜻임. (어차피 이건 개인취향이니 주관적인 느낌일 뿐) 다른 건 맘에 들기에 추천함. (멀티 엔딩이 있는 것 같은데 두 번 하기엔 조금 다소 아쉬운 전투에 걍 포기함)
- 👎 비추천
아니 달리기도 안돼고 밟기도 안돼고 메뉴켰다 끌때마다 총발사됨 버그인가 https://bbs.ruliweb.com/game/29/read/9329852 이거보고 해결함
- 👍 추천
처음하고 104분 플레이 했는데 팬티 3벌 갈아 입고 현타 시게온다. 5090ti는 어떤 감이 올지 모르겠다. 한번해봐 시작할시 후회하니까 싹다 하고 온다
- 👍 추천
나는 이 게임이 없는데, 평가 작성이 가능하다
- 👎 비추천
처음 괴물 만날 때 달리기로 도망가라 해서 눌렀는데 안 눌러짐 조작 들어가서 키 설정하려고 했는데 만지니까 튕김 그렇게 30분 동안 씨름 하다 포기함 결론_ 최적화 안된 개 벙슨 스뤡이겜
- 👍 추천
데드스페이스을 잘모르는 사람입니다. 플레이해본 결과 헤드셋을 쓰고 밤늦게 플레이하면 공포가 2배가 됩니다. 소리는 크게 밝기는 어둡게 그래픽까지 좋다면 금상첨화입니다.^^
- 👍 추천
꽤나 재미있음 공포가 주라고 하기보단 약간 고어? 느낌이 더 강하지만 그것만 괜찮다면 꽤나 해볼만하다 아 종종 자막 버그있기는 함
- 👍 추천
아기 네크로모프 씨발년들
- 👍 추천
재미있어요 다시 돌아와 기쁘네요 2,3편도 리메이크 되었으면 좋겠어요
- 👍 추천
적당히무섭고 에임의대한 리스크가 있어서 게임진행간 피로도가있음 보스등장시 컷신이나오는데 스킵이안돼서 리트시 계속 봐야됨 편의성이좀 아쉬움
- 👍 추천
완벽한 리마스터! 2도 얼른 리마스터!
- 👍 추천
이건 공겜이 아니다. 외계인 학살하는 주인공의 일대기. 중간 중간 두루뭉실한 미션때문에 공략을 보게 만들지만 그럼에도 이런 sf공포게임은 더 이상 안해도 될만큼 잘 만든 수작
- 👍 추천
어둡고 이상한 소리들리고 무서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