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저가 갱신게임 소개
강대한 소환수의 힘을 조종하는 「도미넌트」에 의해 일어난 전란의 시대를 그린 중후하고 장대한 판타지 세계. 플레이어는 주인공 클라이브 로즈필드의 생애를 따라가며, 가혹한 운명 속에서 발견하는 정의, 그리고 세계의 진실에 다가간다.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비추천
하다가 암걸려뒤짐 편의성 JOAT
- 👍 추천
스토리 연출 bgm 전투 모두 재밌었음. 회피 장신구로 난이도 조절도 가능한게 맘에 들었음. rpg에서 숨겨진 요소 찿기나 깊게 파고들 요소가 적은건 호불호가 갈리지만 난 맘에 들었음. 효율적인 빌드 생각하려고 머리싸매고 공략찿아볼 일이 없기 때문에 편했음.
- 👍 추천
제 생각엔... 액션 게임이 되었으나 이것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맞다 ㅡㅡ;는 것입니다.
- 👍 추천
화려한 그래픽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간결한 스토리 라인까지 시간없는 게이머들에게 추천합니다.
- 👍 추천
스토리, 연출 자체는 괜찮다고 생각함 서브 퀘스트가 너무 유비식 같음
- 👍 추천
파이널판타지7 이후로 재미있는 시리즈 입니다.
- 👎 비추천
살면서 코지마 히데오 센세 겜보다 컷신 많은겜은 처음봄. 컷신의 길이가 문제가 아니라, 몇걸음 걷고 컷신, 잡몹전하고 컷신, 몇걸음 또 가서 컷신, 이 구성이 존나 지루하고 피곤하게만듬. 액션 자꾸 좋다고 약팔아서 고민끝에 샀는데 누구를 노리고 만든겜인지 모르겠음.
- 👎 비추천
기존 파판 시리즈에 비해 변화가 많은건 사실이나 답답한게 꽤나 많음 기본적으로 전투가 너무 답답함 달리는게 없어 큰거 같음 스토리 또한 나쁘진 않긴 하나 너무 지루함 쓸데없이 많은 대사 및 늘 똑같은 패턴인 내가 문제야 하지만 난 극복했어 개인 기준으로 스킵을 꽤나 많이함 제일 단점은 컷씬이 많은건 괜찮으나 30프레임 그리고 카메라가 너무 흔들림 컷씬 보다가 집중을 할수가 없음 소환수 전투 및 연출이 장점이라고 하나 그 흔들림때문에 집중이 안됨 10점 중 6점 이라고 생각함
- 👎 비추천
1회차만 하고 느낀점 이름만 파이널판타지이고 속은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고 느낌 컷신이 많아요 (본인은 컷신 많아도 별 상관없음) 단점이라고 하기엔 취향이니 전투는 데메크 같은 스타일이라고 보면 될듯 잡몸이야 금방 잡고 넘기기는 하나 네임드 정도 되면 전투 흐름이 늘어지는 경향이 있는거 같음 연출 같은 부분은 꽤 괜찮았음 스토리도 무난했다고 느낌 서브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초반에 좀 하다가 그냥 말았음 차라리 없었으면 ㄷㄷ 액션 게임(데메크같은) 좋아하면 추천 할 만하고 전형적인 스토리 따라가면서 아이템 맞추고 노다가 같은거 좋아하면 추천 못 하겠다
- 👍 추천
FF시리즈 억까충들이 안경 척 올리고 전문가 빙의해서 까는 데 혈안이 되어서 진가가 묻혀버린 비운의 게임 이전 FF시리즈들이랑 이질적이네 어쩌네 옛날 FF처럼 판타지물답지 않네 이딴 소리 하는 사람들 중 진짜로 넘버링 플레이 전부 해본 사람 몇이나 있는지 궁금함 옛날 FF시리즈에서도 기계 외계인 이런 거 다 나왔고요 정말 "옛날"이랑 똑같이 하고 싶었으면 이거도 턴제로 내란 소리밖에 안 됨 스토리, 연출, 액션, 음악 모두 좋았고 이전 시리즈에서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입체적이고 복합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해서 만족스러웠음 파판17도 유닛3이 만들면 좋겠네요 플스5판으로 정가 주고 사서 200시간 정도 플레이했는데 스팀판으로도 또 사서 다시 하다가 쓰는 리뷰입니다(플스판으로 하셨던 분들 새로 사셔도 만족할 것 같아요 그래픽이 좀 더 좋아 보이는 느낌이 있음)
- 👎 비추천
내가 게임을 산건지 3분 캐릭터 움직이고 20분 영상보는 영화를 산건지 모르겠네..
- 👍 추천
완전 재밌음
- 👍 추천
재밌음
- 👍 추천
단점 개인적으로 컷신에서 알려주는 액티브타임로어는 단점임. 가뜩이나 거의 컷신게임인데 신마다 너무 폼이 많이 들어가는거 같음 영상에 집중시키도록 해야지.. 대신 세계정세를 알려주는 시스템은 상당히 괜찮음 꽤 자주 판타지를 감안해도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 나온다 저게돼? 뭐하노? 뭐고? 같은 부분인데 많이 아쉽다 소환수전투 진짜 공들인건 아는데 적 체력이 좀 심히 많다 내공격도 존나 쎄보이는데 찔끔 닳는거보면 개약해보인다고 거의 막판에 크래시 뜨니까 다시하려하니 막막하다 후 컷신에 키누르는 짓거리 누구머리에서 나온거임 짤라라 쫌 A - RT는 누구 머리에서 나온거임 짤라라 쫌 컷신 많은건 좋은데 딴건 몰라도 컷신-월드맵-컷신은 뭐고 그냥 왼쪽에 위치텍스트 띄우면될것을 직원 짤라라 쫌 장비가 존나 재미가 없다 짤라라 쫌 무의미하게 맵이 쓸데없이 넓다 짤라라 쫌 남주
- 👍 추천
초코보 이년아... 왤케 늦게 와
- 👍 추천
사랑해 자기야 장검에 마법 쓰고 불꽃 전기 얼음 쓰고 늑대를 소환~
- 👍 추천
갓게임은 아니더라도 굿게임이라 추천. 최적화는 진짜 개판? 이니 fps 제한을 40이하로 두는 걸 추천. dlss, 프레임 제네레이션 필수고 동적 제어 추천. ( 기타 옵션은 다 낮음, 꺼짐 추천 ) 주인공이 좀 멍청해 보여서 문제지만, 액션성도 좋고 그래픽도 괸찮은.. ( 뭔가 어색함이 살짝? ) 니어오토마타처럼 자동스킬이 지원되서 ( 자동회복도 지원 ) 편하긴 한데 음... 먼가 전투가 힘빠진 느낌이라 살짝 졸린? ( 수동 전투 추천 ) 스토리가 음.. 재밌나? 싶은 듯 해서 살짝 끌려 가는 느낌이 듬. ( 다음은 뭐지? 라는 호기심 자극이 약함 ) 파판 시리즈 입문인데... 오글거림이 들하긴 하지만, 그래도 살짝 있음 뭔가 음... 성인 흉내 내는 사춘기를 보는 듯한 그런 느낌이 드는 게임. 할인가에 적극추천? 할만 한듯 ?
- 👍 추천
파판이라는 ip의 기본골자와 이야기 흐름을 개지리는 연출과 젓대는 그래픽과 함께 버무린 작품 최적화도 좋은 편이며 뛰어난 아트들과 파판설정을 잘 풀어주며 컨트롤도 어렵지 않고 전투 자체도 재밌다. 파판 입문작으로 매우 추천하지만 16 자체의 스토리와 오픈월드의 자유도는 살짝 아쉬운 편이다. but 아쉽다는 건 앞서 말한 장점들이 너무 뛰어나기에 그에 비해 아쉽다는 것이지 불호라는 건 아님 그러니 만약 컴퓨터 스펙만 된다면 꼬옥 플레이 해보길 바란다. ㅈ댐 ㄹㅇ
- 👍 추천
초반 시작은 꿈도 희망도 없는 다크 판타지 중반을 넘어가기 시작하면 왕도물 느낌. 엔딩은...열린 결말로 해주지 그랬냐 ㅠ 게임성으로 욕도 먹는거 같은데 그래도 여운있게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컷씬이 많아서 UMPC로 플레이함.
- 👍 추천
3회차 까지 플레이해봤는데 많은분들이 지적한 컷신이 많다는 의견만 괜찮다면 훌륭한게임이라 생각됨 1회차 엔딩땐 컷신을 스킵한경우가 많았는데 오히려 2회차 플레이때는 컷신을 일부터 즐기면서 플레이했거든요 난 죽어도 컷신많은건 싫다하시면 패스 영화보는느낌으로 컷신도 즐기는편이다 그럼 추천해드릴수 있을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