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저가 갱신게임 소개
FINAL FANTASY X/X-2 HD Remaster celebrates two of the most cherished and beloved entries to the world-renowned franchise, completely remastered in gorgeous High Definition & now available on PC / Windows!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비추천
X만 하기를 바람, X2부터 뒷 통수를 아주 쎄게 때리기 시작하는데 하는데 열 불나서, 돌아버리는 줄 알았음, X는 시나리오도 괜찮고, 전투 시스템도 초보자에게 맞추어져 있어서 지금 해도 할만함, 그래픽이 최신 AAA게임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중간 중간 나오는 영상은 여전히 볼만하고 메인 음악도 좋음, 시나리오는 시리즈 전통 답게 말할 필요도 없고 하지만 X2는.... X2는 내 생각에는 나와서는 안됐음, 이딴 게 왜 후속작임,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후속작이 아님, 차라리 넘버링을 새로 만들던가, X의 뒷이야기? 에필로그 생각하고 접근했는데 X보다 플레이 타임이 더 길고 전투 시스템도 X랑 완전 다른데다, 시스템 적으로 심각하게 잘못 만들었음, 이건 순수하게 디자인 자체가 잘못됐음, 드레스 피어? 여캐3명이 옷 갈아입으면서 싸운다고 와 신난다? 아님, 왜냐면 최종 드레스가? 인형옷 임, 최종 보스랑 결전을 앞두고 전신 인형 옷을 입고 싸우는 그 참담한 기분, 더 웃긴 건 메인 보스는 의외로 어렵지 않은데 시나리오 100% 달성해야 진 엔딩을 볼수있기 때문에 중간 보스? 언더 베벨부터 사실상 인형 옷이 강제되는 데, 아오, 이거에 재미를 느끼는 사람이 있나? 아니 애당초 공략이 없으면 1회차에 언더 베벨 가는 건 사실상 불가능임, 게다가 크리크리, 이것 또 문제, 아니 몬스터를 키워서 동료로 삼으세요? 여기까지는 나쁘지 않지, 근데 파티 3명 중 바꿔야 한다고? 그럼 얘기가 달라지는 거지, 난 소환수나 아니면 X처럼 교체하면서 싸우는 방식인 줄 알았음, 근데 아님 주인공 유우나, 류크, 파인 이 셋 중에 전부 빼던가, 한, 두 명을 빼야 되는 거였음, 심지어 그렇게 키운 몬스터가 주인공들보다 강함!!, 진짜로!! 이럼 주인공이 왜 존재해??? 게다가 몬스터가 새로 등장하는 것도 아니고, 여태까지 싸우던 몬스터를 키워서 전투에 내보내고 자기는 관망하는게 전투방법이라고? 이딴걸 기획한 사람이 있다니 머리속이 궁금해질지경임, 게다가 포켓몬은 귀엽기라도 하지, 진짜 포켓몬이 이렇게 생겼다면? 과연 포켓몬이 인기를 끌었을까???? 게다가 X2다음에 라스트미션이랑? 보너스 오디오도 있는데.. 이것도 참 할 말 많아, 라스트미션은 RPG가 아님, 무슨 로그라이크라는데 그냥 안하는 게 정신 건강에 이러움, 내가 RPG하러 왔지? 누가 이딴걸??? 보너스 오디오는.... 돌았나? 진심으로 돌았나?? 스토리가 아주.... 이러면 X랑 X2는 뭐가 되냐고? X3떡밥같은 느낌인데 역풍불고 취소된걸로 아는데, 그럴 만 했음, 듣다 보니 내내 화가 쳐 오르더라... 만약 이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시 말하지만 X만 하셈.
- 👍 추천
★★★★★
- 👍 추천
꿈속의 고향을 사무치게 그리워하다
- 👍 추천
휘파람 부는거 연습하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