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소개
개발되지 않은 Mara 산지의 드워프 광산 식민지를 관리하세요. 지상 세계에서 전쟁이 격렬해짐에 따라, 악과의 전쟁을 도울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무기들과 장비를 동맹에 제공하면서 제작, 탐험 및 전투를 하게 됩니다.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추천
Please translate to Korean
- 👍 추천
아직 굉장히 뭔가 엉성~합니다. 게다가 게임자체가 진짜!! 복잡하고, 그무엇보다 한글이 없는데, 이 게임은 특히나 영알못이라면 플레이 불가할 수준으로 영어가 굉장히 많이있습니다. 일단 이 게임이 어떤게임인지 쉽게 설명드리자면, 제가 플레이하면서 계속 느낀게 그냥 "크래프트 더 월드"와 굉장히 흡사하면서도 더 복잡하면서 좀더 퀄리티를 올렸지만 아직 완성도가 많~~이 딸리는 그런 게임입니다.
- 👎 비추천
개노잼 노라라 뭐 제대로 돌아가는게 하나도 없다. 1)엉성함. 기능을 넣었으면 그것에 대해서 제대로 설명을 해주던가 해야지 무슨 기찻길 까는게 이스터에그냐? 설명을 숨겨놓게? 야, 다크소울도 검 휘두르고 소비 아이템 쓰고, 강화하고, 화톳불쓰고, 점프하고, 구르는 법은 알려줘. 그리고 기본적으로 맵이 배경레이어, 실제 유닛이 돌아다니는 레이어 이렇게 둘로 구성되어있다. 건물은 이 두 레이어를 다 쓰기도하고 아니기도 한다. 그것도 건물 한개가 어느 부분은 둘다 쓰고 어느 부분은 안쓰는 경우도 있다. 하나만 하라고 하나만. 진짜 지저분해서 건설하는게 더럽게 귀찮음. 그런데 건설취소/행동취소를 두 레이어에 일괄적용하기 때문에 건설이 또 귀찮아짐. 건물 A, B를 겹쳐서 지었는데 A만 취소하거나 부수고 싶어도 그게 안됨. 게임 대부분이 흙파서 건물짓는건데 건설이 귀찮으면 게임이 재미있겠냐? 2) 안됨 "지상의 전쟁이 격렬해짐에 따라" = 안격렬해짐. 절대 안싸움. 세이브마다 각각 10시간 7시간 했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전쟁중이라고 뜨지만 뭐 병력이 줄어든다거나 다른 변화가 없다. "지상의 동맹은 온갖 요청을 할 것입니다." = 퀘스트? 10시간 넘게, 세이브2개 하면서 받은 퀘스트는 "안면트기" "나무사기" "건축자재전달하기" "물주기". 온갖 요청?? 온갖 요청?? 온갖 요청?? 온갖 요청?? 아~~ 프레스턴 가비 아시는구나? 똑같은 요청만 줄창 하면 온갖 요청이다? 질보다 양이다? "악으로부터의 승리" = 쥐새끼, 점액질, 해골, 거미...같은걸 악이라고 하나? 해골이랑 점액질 빼고는 그냥 자연 아니냐? 제작진은 환경보호를 싫어하나? 게임설정에 웨이브 있는데 왠만해선 안옴. 그리고 오는 것도 그냥 기지에 도랑파놓으면 절대 못옴. 그리고 웨이브말고는 딱히 위험요소가 없다. 그냥 철칼 쥐어주면 혼자서 수십을 썰어버리는데 무슨 거창하게 승리라고 이야기할만한 위험이 있는지 모르겠다. 아! 버그와 노잼사로부터의 승리구나! ㅇㅋ 인정. 악으로부터의 승리 "화려한 개성" =없음. 여성이든 남성이든 그냥 머리색이 회색이냐 검은색이냐 뿐임. 일단 이 문제들이 해결이 안되면 앞으로 영원히 못함. 잔버그도 있는데 이 문제에 비하면 그냥 애교수준이다. 이 문제가 정식출시까지 해결안되면 이건 답이 없다. 뭐가 왜 이렇게 엉성하냐. 이렇게 엉성한 게임을 가지고 올거면 펀딩 사이트로 가세요. 기본적인 시스템도 이상한데 앞서해보기로 가지고 오면 어떡하냐.
- 👍 추천
건물의 크기가 쓸대없이 커요 어쩔수 없이 확장하게 됩니다 ㅋㅋㅋ
- 👍 추천
아직 게임이 아닙니다. 근데 얼리엑서스라 봐줌
- 👍 추천
광물을 캐야 연구포인트가 생기고 광산 밖에서 거래를 끝마쳐야 거래포인트가 생기는데 그걸로 테크트리를 올려야 생존 할 수 있고 거래물품을 만들 수 있어요 광산 안에 또 광산을 만들고 동선을 잘 생각해서 다리도 만들고 계단도 설치하고 횃불도 달아둬야 어둠 속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몬스터에게서 집을 지킬 수 있어요 거래대금 받아서 애들 일급도 줘야하고 방도 만들어줘야하는데 1평짜리 방 하나 만들어서 3명씩 넣을 수 없다는게 가장 안타깝네요 사람은 적은데 수비영역은 넓으니까 매일 야간근무를 서는수밖에.. 현실이였으면 너무 끔찍할텐데 게임이니까 이해해야죠
- 👍 추천
얼엑인거 감안하면 완성된 후가 기대되는 게임
- 👎 비추천
미국 시민권 있어도 현기증날 정도의 잡설정 및 옵션 텍스트.
- 👍 추천
Korean, please.
- 👎 비추천
지금은 아니야. 좀 더 지나야 함. 물건을 팔기만 팔지 산 물건은 왜 안가져오는데? 요리를 하래도 안해...애들은 다 굶어 뒤져...요리 레벨 맞춰줘도 뭐 되는게 없고...
- 👎 비추천
인터페이스 넘모 불편행
- 👍 추천
업뎃끝 실화냐 시발?
- 👎 비추천
멀티플레이어하면 리니지 대형 클랜 된기분 느낄 수 있음 애들이 뭘하던 간에 "통제하겠습니다" 하면서 딴곳에 존나 광클하면 아무것도 못함ㅋㅋㅋㅋ
- 👍 추천
한국어 나오면 더 좋겠다 / 드워프 개 멍청함 한글나오거나 드워프 좀 똑똑해지면 다시 할듯 하....
- 👎 비추천
크래프트더월드를 기대했다면 아직 3점밖에 줄수가 없는 게임입니다. 얼마만큼 기다려야 더 재미있어질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