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소개
어두운 The Unliving의 세계에서 죽음을 일으키고 무시무시한 네크로맨서로 키워보세요! 로그라이트 액션 RPG의 끝 없는 전투의 세계에서 여러분의 언데드 군대를 이끌어가세요. 엄청난 파괴력의 주술을 통해 도시를 잿더미로 만들고, 에픽 보스들을 처치하고, 적들을 여러분의 위협적인 아군으로 만드세요.
스크린샷
유저 리뷰
- 👎 비추천
뇌가 없어서 그런지 말 존나 안듣는 언데드 새끼들이랑 어택땅밖에 할줄 모르는 무능한 지휘관의 환장의 콜라보.
- 👎 비추천
기다린건 1년넘게 기다렷는데 깬건3시간..시붕
- 👍 추천
첨에는 똑같은 놈들만 계속잡는줄 알았는데 보스도 있고 액트도 여러개 있었다. 액트1 보스전은 아주 재밌었고 그 뒤 보스들도 할만했다. 근데 돈모아서 업글하는게 소환수가 쌔지고 캐릭터가 성장하는것보다 스킬 추가하는 업글이 많아서 조금 아쉬웠다.
- 👍 추천
분명 호불호가 극명히 갈릴 게임이라고 생각함 디아2 조넥, 디아3 우상부두, poe 사령, -던- 소환사, 항상 내가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는 물량으로 맞부딫혀서 쓸어버리는데에서 쾌감을 찾고 재미를 느꼈음, 상기 소환수 플레이에 비해 언데드라는 특성상 개체별 능력은 낮지만 압도적인 물량으로 휩쓸어버리는 재미는 확실하다고 생각함, 너무 재밌음. 그렇다고 손이 편한가? 몇대 잘못맞으면 순식간에 체력칸 펑펑 터져나가는 물몸의 네크라 계속해 네크가 포커싱되는걸 난전속에서 파악하고 대시, 무빙으로 피해가며 체력을 온존해야함, 평타도 계속 쳐주면서 위험한 적을 빠르게 처리하고 가진 마법, 지속적인 희생을 통해 전황을 엄청난 난전속에서 판단하고 행동해야 하기때문에 눈도, 손도 조금은 피로하지만 개인적으론 할만했음. 게임을 진행하며 흭득하는 노드는 대부분 스킬에 관련된거라 조금 아쉬웠음, 아직 얼마 해보진 않아서 그럴 수 있겠지만 소환수 자체를 강화하는걸로 좀 더 시원시원하게 쓸어버리는 모습이 추후 연출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희망사항임. 현재까진 3단계까지 뚫려있음, 어둡고 평범한 농민들이 가득한 섬, 양서류 괴물들과 도적들이 있는 늪지대, 기사단이 주둔한 도시, 난이도는 갈수록 높아지긴 하지만 또 크게 차이나진 않음, 적들도 사용하는 기술들이 점점 바뀌어가서 신경쓸게 조금씩 늘어나는것도 있음. 버그 있음... 기다리던 사람들이라면 봤을 상반신의 거대한 언데드, 이거 버그가 너무 심함, 이것도 하다보면 사실 길은 다 뚫려있지만 구역이 나뉘어져 있는 느낌임, 하다보면 '아, 여기가 길이네, 여기는 보상이있는 막다른길이겠네.' 하는데, 1챕터 마지막 구역 상점앞에 거대언데드 시체가 위치함..., 원래라면 거대언데드 시체 주변에 몹이 많이 스폰되고 그걸 잡으면 거대언데드가 점점 충전되는데 거대언데드가 거기에 위치하질 않으니 게이지가 안차고 포기해야밖에 할 수 없는 상황이 나옴... 좀 스트레스임. 로딩도 매우 긴데 걸핏하면 쳐 팅겨서 짜증시러움. 아직 얼리액세스니 다들 생각좀 많이 해보고 구매하길 추천함.
- 👎 비추천
재미있는데 거슬리는게 1. 언데드들이 지형지물에 껴서 낙오가 됨 이건 그냥 일정 거리 멀어지면 네크로맨서한테 텔포되게 하면 되는데 왜 이렇게 안한거지는 의문 근데 낙오가 되는 언데드의 수는 적은 거 같음 2.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언데드들이 바보가 됨 이건 왜인지 모르겠는데 언데드들이 공격을 안 함 이게 토탈워 시리즈처럼 근접은 1:1 하는 건지는 모르겠는데 공격을 안 함 3. 언데드 이동 방식이 나한테 모이거나 저기로 이동해라 이거밖에 없음 하다 보면 적들이 사방으로 올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그냥 언데드들이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음 4. 지도가 없음 이거는 현재 인게임에서 알려주는 방식도 좋긴 한데 모든 장소를 돌아다니지 않으면 게임이 힘들어서 길 찾는 게 나중 가면 그냥 피로함 업글이 있을지는 모르겠음 없을 거 같긴함 쓰다 보니 산게 후회가 되는데 추천 줬다가 비추로 바꿈 40% 할인해서 그나마 나은 정도 정발하고 3개월동안 업데이트 없을 때부터 눈치챘어야 했는데...
- 👍 추천
정식 출시 이후 리뷰 수정 작성함 재밌는 '네크로맨서' 게임을 찾는다면 추천하지만 재밌는 네크로맨서 '게임'을 찾는다면 아쉬운 점이 있음 많은 언데드를 부리는 네크로맨서 컨셉을 좋아한다면 강력히 추천함 단순히 같은 언데드 군대를 계속 끌고다니는게 아니라 스테이지에 따라 적이 바뀌니까 당연히 시체도 달라지고 그 시체로 살리는 언데드도 달라지니까 신선했음 본진에서 미리 선택하는 업글에 따라 언데드, 희생, 스펠, 네크로맨서 본체 평타 등등 다른 컨셉을 정하고 들어가서 필드에서 고르는 스펠이나 희생 룬 가짓수가 많아서 매판 달라지는 플레이 네크로맨서 + 물량 언데드 + 도트 그래픽 + 로그라이트라는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당해 앞으로도 계속 플레이 하겠지만 '게임'으로써 아쉬운 부분은 쾌적한 플레이를 방해하는 몇몇 요소가 있음 좁은 길이나 커브길에서 언데드가 길을 잘 못찾거나 끼이는 문제 스펠, 레벨업 강화 등 선택지를 고를때 가끔 랙 발생 언데드들이 눈앞에 적을 보고도 멀뚱히 서있는 어그로 버그 (보스전에서 이 버그 생기면 걍 리트가 편함) DLC나오면 무조건 구매할 의향 있을 정도로 만족하고 있긴 함
- 👍 추천
AI가 병신인 이유는 주인공이 병신이라 그럼 게임내의 성체안에 부관이 있는데 얘는 집적 출격 못하긴함 근데 얘가 하수인들이 많아지니까 주인공 혼자 감당이 안돼는것 같다고 하면서 좀 더 지능 높은 하수인으로 통솔하자고 함 근데 주인공 새끼 자존심때문인지 "내가 알아서 함" 이 지랄 떰 AI 좀 떨어지는걸 게임내 설정으로 풀어낸듯ㅋㅋ
- 👎 비추천
조폭네크 겁나 좋아하고 디아2 이후로 제대로 된 조폭넥 빌드가 있는 겜이 없어서 아쉬워하던 터라 취향저격돼서 구매했는데 증말 아쉽다. 다른 평가에서 말한 것처럼 ai가 병신이긴 한데 그것보다도 뭔가 수단이 너무 없는 게 문제인 것 같다. 그냥 하수인들 마우스컨으로 적 둘러싸서 공격하는 게 다이고 뭐 시체폭발처럼 희생해서 뎀지주거나 회복하거나 있긴 한데 희생해서 하수인이 없어지나 끝까지 싸우게 해서 없어지나 비슷한거같다. 여기선 mp를 생명력이라고 하는데 하수인 희생 몇 번 하면 바로 동나서 있으나 마나 한 수준이라 추가되는 스킬들도 별 소용이 없다. 두 번째 문제로 잠깐 한눈팔면 뭔가에 처맞는데 체력은 종잇장같아서 그러면 금방 죽는다. 그래서 튜토리얼처럼 본체가 소환수들 공격 명령하면서 적들 공격을 피하면서 동시에 본체가 직접 공격까지 하는 게 매우 어렵다. 생존하려면 그냥 본체는 회피에만 온 집중을 다 해야 한다. 플레이를 얼마 안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hp와 mp를 회복하는 수단이 별도로 있어야 적절히 재미를 느낄 듯하다. 일반적인 액션rpg 전부 빌드 웬만큼 맞추면 마나재생도 충분하고 체력도 회복 수단이 있잖슴? 그리고 빌드 어느 정도 완성하면 그냥 맞으면서 하잖아. 이 겜은 안 맞으려고 온 기를 다 써야 하고 mp도 회복 쥐꼬리만큼만 됨.. 마지막으로, 왜인진 몰라도 pc에선 참 하기 싫은 겜이라 스팀덱이 딱인데 스팀덱에서 실행은 가능하지만 플레이는 거의 불가능한 수준. 개발자가 업데이트나 개선하여 새롭게 출시할 생각도 없는 게 제일 아쉽.
- 👍 추천
정식출시 후에 해서 그전은 잘 모르지만... AI가 저능하고 판정이 이상한건 이해하지만... 그렇다고 복합적까지 찍힐 게임인지는 의문.. 인디겜 감안하고 10점만점기준이면 그래도 9점은 주고싶다.
- 👎 비추천
Game has its own potential. Localisation is fair enough, but the font seemed as if dev never took care of how players feel when they play the game with it. When we play the game with a Necromancer or Necromancy, apparently most of use expect the game to let us lead, summon, raise, the total undying legion and let the conjurer stay away from the frontline, however, the game does not let us enjoy that "vibe" at all. Not sure how it happens, all enemies even including serfs who commonly counted as "uneducated" hit Necromancer first no matter how many minions are surrounding them. Again, conceptual settings are quite interesting, but systems and balancing cannot back it up.
- 👍 추천
1 하수인이 ai가 많이 구림 2 지도를 너무 대충만들음 + 길이 직관적이지 않음 3 체력통이 비어있는 상태로 스태이지를 클리어하면 종종 다음 스태이지에서 빈 체력통이 없어지는 버그가 있음 4 구린ai와 빈약한 기본공격 경험부족으로 초반에 고통받을수 있음 업글하고 경험좀만 쌓으면 쉬움 5 정식버전을 충분히 기대할만한 게임임
- 👍 추천
게임 컨셉이나 방식은 좀 할만함 그런데 아직 얼리억세스단점이 그대로 나옴 자잘한 버그가 너무많음 평타 안맞는 버그 첫스테이지 보스전? 진행 안돼는 버그 부활 버튼 씹히는 버그 자꾸 튕기거나 자꾸 오브젝트 이상한데서 나오는 버그 등 그래도 버그나 오류는 고쳐가면 됨 근데 진짜 단점은 m누르면 나오는 맵이 의미가없어서 길이 어딘지모르겠고 근접 언데드가 원거리 뒤에서 놀고있는건 절대안바뀔듯.. 솔직히 조금 갸우뚱 하지만 만능의 단어 " 얼리억세스니까"
- 👍 추천
도트 괜찮고 컨셉 좋은데 게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음 스토리는 솔직히 뭐라는지 이해하기 힘들고 ai는 개멍청함 스킬은 쓰는거 조건 너무타고 귀찮고 노가다 좀 많은거같음 그럼에도 네크로맨서 원툴로 꾸역꾸역 했다 할인할때 맛만 보는것도 괜찮은거같음
- 👎 비추천
재미없다. 난 이걸 도대체 왜 산 건가
- 👎 비추천
출시일이 언젠데 아직도 데모야 장난하는것도아니고 언제가지 데모냐 이거
- 👎 비추천
게임 자체는 기대가 되는데, 아군 언데드들의 AI가 처참함. 좀 많이 묵혀둔 다음에 해야할듯 개선되지 않는다면 할 가치는 없어보임.
- 👎 비추천
잠깐 해봤는데 게임은 괜찮은데 로딩이 좀 심하고 무한로딩이 떠서 어쩔수 없이 강제로 끄면 힘들게 자원 모와놓은거 다날라가있음... 묵혀두고 나중에 해야할듯 버그좀 고쳐라
- 👎 비추천
게임은 흥미로웠으나 화면이 자꾸 확대된거에서 로딩 후에 줄어든것과 공격판정의 이상함과 소환물의 부족한 AI가 아쉬웠다.
- 👍 추천
이 게임이 얼리 엑세스 게임이라 다행이다. AI도 멍청하고 너무 단순하여 질리기 쉽다. 그래서 더 발전된 모습으로 업데이트가 되길 기다리겠다. 아디오스!
- 👍 추천
10시간 하기딱좋네. ㅁㅇ